[공정언론뉴스] 여주시에서는 가축의 생산성 향상과 가축분뇨의 효율적 발효 및 악취저감을 통한 민원발생 최소화 등 축산업 발전 및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하기 위하여 친환경 고체유용미생물을 지속적으로 생산,공급 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해 총 892개 축산농가(한우, 낙농, 한돈, 양계 등)에 118톤을 공급하였으며, 친환경 축산업에 대한 관심 증가로 고체유용미생물의 활용도 증가되고 있고, 보다 많은 축산농가가 고체유용미생물을 사용할 수 있도록 홍보하여 올해 목표 공급량을 200톤으로 계획하고 있다.
축산농가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체유용미생물을 공급하기 위하여 『여주시 고체유용미생물배양센터 설치와 운영조례』에 따라 운영위원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올해 공급가격은 kg당 1,600원(24,000원/1포)으로 결정되었다.
고체유용미생물은 여주시에 거주하는 축산농가에 한정하여 공급되며, 공급받고자 하는 축산농가는 고체유용미생물 공급신청서를 제출하면 공급받을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고체유용미생물배양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기술보급과 곤충산업팀 김상민 팀장은 “축산농가에 고품질 고체유용미생물을 지속적으로 공급하여, 여주시의 친환경 축산업 발전 및 농가 소득증대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