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복지계획 수립 위한 역량강화교육
[공정언론뉴스]수원시 권선구 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4일, 오는 5월 마을복지계획수립을 앞두고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강화와 지역복지 리더 양성을 위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역량 강화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보건복지인력개발원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읍면동 교육’ 담당 외래강사(부평구 이정석 주무관)를 초빙해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를 통한 복지사각지대를 해소를 주제로 △사회복지 실천 이념과 철학 △협의체 위원 역할에 대한 교육 △우리 동네 객관화를 통한 마을복지계획 수립의 방향성 △우수사례 공유 및 토론 등이 진행됐다.
교육에 참여한 현종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타 지자체의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우수사례를 배울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고 이번 교육을 통해 우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역할과 의미를 되새기는 데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김병수 평동장은 “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마을복지계획 수립을 준비하는 시점에서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강화를 위한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다”며 “협의체 활성화를 통해 주민력을 강화하여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는 일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평동에서는 마을복지계획 수립을 위해 ‘마을복지계획 수립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