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서구청, 모범 자동차관리사업자 표창 수여
[공정언론뉴스]고양시 일산서구청은 지난 4월 18일 ‘2022년 고양시 자동차관리사업 유공자 표창수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표창 수여식에는 이재혁 일산서구구청장, 신건국 교통행정과장, 경기1매매사업조합 이종록 고양지부장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표창수여식은 중고자동차 매매, 차량 정비 등 시민의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자동차관리사업에 종사하는 시민 중 모범적인 사업운영과 자동차관리사업의 건전한 발전을 위해 노력한 사업자를 우선 선발하여 실시했다.
표창대상자들은 평소 매매업과 정비업에 대한 시민들의 불신을 종식하고 불법, 탈법 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자동차 관리사업 시장건전 캠페인 등을 실시해 자정 노력을 기울여 왔다.
수여식 이후 이어진 티타임에서는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대기업의 중고차 시장 진출과 수소·전기 자동차의 증가로 인한 정비업의 수요 감소 등 현안문제에 관해 토론했고 교통행정과장은 행정청이 도울 수 있는 부분에 대해서는 적극 협조할 것을 약속했다.
경기1매매사업조합 이종록 지부장은“시 차원에서 차동차 관리사업자들의 사기진작을 위해 좋은 자리를 마련해 주셔서 감사하다”며“앞으로도 정도경영을 통해 시민의 신뢰를 회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재혁 구청장은 “자동차는 이제 시민에게 필수불가결한 이동수단이 되었다”면서“자동차관리사업의 발전을 위해 우리 행정청도 노력할 테니 민간의 영역에서 많이 애써달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