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청소년재단
[공정언론뉴스] 수원시청소년재단 수원청소년문화센터는 5월 16일까지 ‘2022. 수원 청소년 온라인 그림대회’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그림대회는 여성가족부와 수원시가 주최하고 수원청소년문화센터가 주관하는 수원시청소년어울림마당의 첫 회기로 진행하게 됐다. 대회는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되며 시상식 및 전시회는 수원청소년문화센터 현장에서 진행 예정이다.
수원특례시 관내 11~19세 청소년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규격은 A4 또는 A3사이즈로 제한된다. 출품 주제는 ‘청소년이 상상하는 청소년 행복세상 수원’이며 채색도구 제한을 두지 않고 접수를 받는다. 참가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재단 홈페이지 내 신청서를 작성하여 작품의 스캔 파일과 함께 공지사항 내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작품 접수 후 한국미술협회 수원지부 추천 전문가의 심사를 통해 수상자가 결정되며 시상식은 5월 28일 수원청소년문화센터에서 진행 예정이다. 시상은 초등(고학년)부와 중·고등부로 나눠서 진행되며 대상(문화상품권 20만원) 등 총 11명에게 시상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시상식 진행 후 수원청소년문화센터 로비에서 우수 작품 전시를 진행 예정이며, 가상공간을 활용한 전시회 또한 진행 예정이다.
재단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종료되고 일상으로 돌아가는 전환기에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여 유익한 여가 활동의 경험을 제공하고자 이번 대회를 준비하게 되었다”라며 “지역 청소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수원청소년문화센터는 코로나 확산 이후 청소년 활동 위축 및 코로나 블루에 대응하기 위해 다양한 비대면 방식의 활동을 추진하여 왔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안전한 환경 속에서 유익하고 즐겁게 활동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