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성교육 전문가 양성과정
[공정언론뉴스]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조화제)는 지난 19일 비대면 온라인(ZOOM) 교육으로 국제평생교육개발원의 ‘2022년도 인성교육 전문가 양성과정’을 수료했다고 밝혔다.
국제평생교육개발원의 인성교육 전문가 양성과정은 경기도민의 취업역량 향상 및 청소년의 올바른 가치관 함양을 위한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개설됐으며, 활동을 희망하는 도민을 대상으로 총 9주, 36시간의 과정을 통해 기초팀 11명, 고급팀 8명의 인성교육 전문가를 배출했다. 관내 학교와 지역아동센터 등을 대상으로 고급팀 전문가는 인성함양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기초팀 전문가는 실무역량 강화를 위해 보조 운영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날 참가자들은 “온라인(ZOOM) 방식 교육이 한계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번 강의는 짜임새 있었고 내용이 알차서, 교육현장에서 당황하지 않고 교육에 책임을 다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의견을 냈다.
조화제 센터장은 “우리 청소년들이 바른 인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강사들이 서로 협력하며 프로그램을 개발해, 좋은 영향을 주는 청소년상담센터의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안전망 허브기관으로 개인상담 및 집단상담, 학교폭력·자살·성 상담, 인성함양 프로그램, 청소년특별지원사업, 1388청소년지원단, 1388청소년전화 등을 운영하며, 위기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