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ERP정보관리사 양성과정 교육생 현장 견학 실시
[공정언론뉴스]안성시의 ‘고학력·고숙련 여성 취업 지원사업’ 중 하나인 ERP정보관리사 양성과정의 교육생 20명은 지난 27일과 28일 양일간 쿠팡 웰컴데이 쿠팡풀필먼트서비스(원곡) 현장 견학을 실시했다.
교육생들은 인사, 물류, 회계 3가지 과정을 40일간 교육받았으며 자격증 시험을 치러 80% 이상 합격하는 성과를 거뒀다. 또한 지난 19일 쿠팡풀필먼트 원곡, 죽산 2개소를 초청해 구인 데이를 실시하여 인사 및 행정사무원으로 교육생 4명이 채용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ERP정보관리사 양성과정의 커리큘럼을 취업 필수 자격증 취득에서부터 채용 행사와 현장 견학 제공까지 기업 실무에 바로 투입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꼼꼼하게 구성했다”며, “이번 쿠팡풀필먼트서비스(원곡) 현장 견학이 첨단 물류시스템을 구비한 이커머스기업을 몸소 체험하는 자리가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 교육생은 “경력단절로 일자리를 알아보던 중 자격증 취득과 전문적인 취업 지원까지 관리해 주는 교육에 참여하게 돼 취업 도전의 자신감과 만족감을 느꼈다”고 고마움을 전하며, “이번 현장 견학에서 자동물류시스템을 처음으로 보고 새로운 경험이 됐다”며 견학 소감을 밝혔다.
한편 안성시 가족여성과에서는 ▲경력단절여성들의 재취업을 돕는 새일여성인턴제, 고학력·고숙련여성취업교육 ▲소상공인 지원연계 찾아가는 공공사무원 ▲기업환경개선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