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권선구 새마을회 헌옷수거
[공정언론뉴스] 수원시 권선구새마을부녀회는 수원시 새마을회가 주최하는 3R 자원 재활용 수집운동의 일환으로 지난 4월 18일(월)부터 22일(금)까지 권선구청 1층 로비에 헌옷 및 헌안경 수거함을 설치하였다.
재사용(Reuse), 재활용(Recycle), 폐기물 감량(Reduce)을 의미하는 3R 자원재활용 수집운동은 헌옷, 헌안경 등 폐자원을 수집해 탄소중립을 실천하고자원에너지가 선 순환할 수 있는 사회 구현을 위한 환경공동체 운동이다.
권선구청은 주택가에서 멀리 떨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시민들과 직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로 20여 자루의 헌옷과 헌안경이 모였다. 수집운동 마지막 날 수거한 헌옷들을 권선구청 녹색가게에 진열하였고 성황리에 판매중이다. 또, 헌안경은 낙후국가에 지원할 수 있도록 수원시 새마을회에 전달하였다.
이해자 회장은 “재활용품 수집 운동을 통해 쾌적한 생활 환경을 조성하고 환경을 되살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원 재사용의 생활화 및 근검·절약정신 고취에 기여하고 헌옷 판매 수익금으로 어려운 이웃에 기부할 수 있어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환경 운동을 펼쳐 깨끗하고 살기 좋은 권선구를 후세대에 물려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