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언론뉴스]파주시는 도시재생지원센터가 지난 26일 법원읍 행정복지센터에서 ‘법원읍 도시재생 예비사업 주민역량강화 프로그램 성과사업공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공유회는 법원읍 주민 등 30여명이 참석해 ▲워크숍 ▲주민공모사업 기획 및 집중컨설팅 ▲집수리학교 교육, 마을해설사 양성 교육에 대한 세부계획 논의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워크숍은 도시재생 희망나무 워크숍과 주민협의체 디자인 워크숍으로 진행했으며, 도시재생 희망나무 워크숍을 통해 도시재생 추진전략에 의견을 모으고, 주민협의체 디자인 워크숍을 통해 주민 역할 정립, 운영 주요사항 등을 논의했다.
또한, 주민공모사업 기획 및 집중컨설팅을 통해 지역콘텐츠 발굴, 거리환경 개선, 축제 프로그램 개발, 편의시설 조성 등 지역의제 해결을 위한 사업을 기획했다.
김은희 도시재생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앞으로 본격적으로 진행되는 도시재생 예비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법원 도시재생 예비사업 주민역량강화 프로그램은 사례 중심의 강의를 통해 도시재생사업의 특성과 구조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도시재생예비사업 방향 설정 등 법원읍 도시재생 예비사업 추진을 본격화하기 위해 마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