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운정2동, 마을정원가꾸기 및 환경정화 개선 추진
[공정언론뉴스]파주시 운정2동(동장 권예자)은 지난달 28일 산내로데오 및 임시공영주차장 일원에서 마을정원 가꾸기 활동과 환경정화 개선 캠페인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윤현창 운정2동 산내로데오 상인회 총무, 이우규 바르게살기운동위원회위원장, 최돈주 청소년지도위원회 위원장 및 지역주민 등 총 30여 명이 참여했다.
마을정원 가꾸기와 환경정화 개선 캠페인은 운정2동이 ‘22년 파주시 주민참여형 마을공동체 사업’ 공모에 선정돼 추진하는 사업이다.
운정 2동은 산내로데오 보행자 도로의 녹지공간과 임시공영주차장 부근 공터 600㎡를 대상으로 꽃밭 정비와 에키니시아 등을 식재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보다 깨끗한 도시 환경과 지역경제 활성화의 발판이 마련되길 기대하고 있다.
윤현창 산내로데오 상인회 총무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이러한 활동을 꾸준히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권예자 운정2동장은 “주민참여형 마을공동체 정원만들기를 통해 주민들이 화합하며 마을공동체를 회복해 주민들의 역량과 마을 자생력이 강화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운정2동은 올해 초부터 불법광고물 부착방지 시트 설치, 도래공원 진입로 꽃밭 식재, 경관조명 등 산내마을 안심산책로 별빛공원길 조성, 단독택지 나대지 꽃밭 꽃씨 파종 등 보행친화도시 파주, 살기좋은 운정2동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