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TF 발대식
[공정언론뉴스]양평군에서는 지난 28일 양평군 보훈회관 대회의실에서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TF 발대식을 개최하며 양평형 보장계획 수립에 착수했다.
양평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TF위원은 총 50명으로 공개모집을 통해 민간 협력기관 및 단체, 지역주민을 위촉하고, 외부 전문가 및 공무원을 당연직으로 구성했다.
이날 발대식은 TF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이해 교육 및 주민욕구조사결과 검토, TF위원의 역할 공유 및 양평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님의 격려 등의 순으로 진행됐으며, TF위원간 소통의 시간에는 모두가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주민의 삶의 질을 제고 할 수 있는 제5기 계획을 수립할 것을 다짐했다.
지역사회보장계획은 사회보장급여법 제35조에 근거한 법정계획으로, 양평군은 향후 4년간(2023~2026년) 집중해야 할 주요 사회보장 욕구와 지역 문제 파악을 위해 지역사회복지의 수요와 자원을 정비하고, 양평형 정책을 개발해 복지,보건,고용,주거,환경,문화예술 등을 포괄하는 중기계획을 수립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TF 위원님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포용적이고 양평에 적합하며 지역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이 수립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