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미디어센터와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이 ‘경기 꿈의학교 교육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공정언론뉴스]군포시미디어센터가 지난 4월 29일 군포의왕교육지원청과 ‘경기 꿈의학교 교육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군포시가 밝혔다.
이번 협약은 군포 거주 청소년들의 미디어활동과 진로탐색 지원을 목적으로 다각적인 교류와 협력을 위해 체결됐다.
군포시미디어센터는 ‘경기 꿈의학교’의 유형 중 ‘다함께 꿈의학교’에 참여해, 관내 청소년들이 자신의 이야기를 미디어를 통해 자유롭게 표현하고 공유할 수 있는 활동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꿈의학교 교육협력 사업인 ‘청소년 영상제작 꿈의학교 페르소나’는 영상콘텐츠에 관심이 있거나 제작 경험이 있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미디어교육과 멘토링을 지원하고 전문적인 미디어 장비와 창작 공간을 제공함으로써, 참여 학생들이 미디어 진로를 모색하고 미디어활동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군포시미디어센터 원환섭 센터장은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 속에서 미디어를 활용한 청소년 계층의 문화콘텐츠에 대한 관심은 높아지고 있다”며, “청소년 영상제작 꿈의학교 페르소나에 많은 청소년들이 참여해 함께 이야기를 만들고 즐겁게 영상콘텐츠를 제작하면서, 미디어와 관련된 진로와 꿈을 실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