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청렴문구 “오늘의 청렴 한 걸음, 자유와 건강의 당당한 시작”선정
[공정언론뉴스]고양시 고양동행정복지센터는 2022년도 부패 방지 및 청렴도 향상을 위해 지난 3월부터 ‘청렴의 전당과 청렴의 거울’ 등 다양한 청렴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고양동은 매달 부서 자체 청렴교육을 실시하고, 직원 개개인이 청렴의지를 다질 수 있는 청렴문구를 작성해 직원투표로 이달의 우수 청렴문구를 선정한다.
지난 4월 청렴문구인 “욕심이 작으면, 행복은 커집니다. 부패가 사라지면, 국민의 신뢰는 커집니다”에 이어, 5월에는 함형규 주무관이 작성한 “오늘의 청렴 한 걸음, 자유와 건강의 당당한 시작”이라는 청렴문구가 선정됐으며, 문구를 작성한 직원에게는 인센티브가 제공됐다.
선정된 청렴문구는 ‘청렴의 전당과 청렴의 거울’이라는 취지에 맞게 전 직원 및 청사를 방문한 시민들이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도록 한 달간 청사 내 비치된 거울과 장식장에 게시될 예정이다.
김명섭 고양동장은 “주민에게 신뢰받는 공직자가 더 좋은 공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그렇기에 우리 동에서 실시하고 있는 청렴문화 캠페인은 소소하지만 그 효과는 매우 크고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스스로 청렴 의지를 다지고 서로 격려해 고양동이 고양시 청렴문화를 선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