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진접읍, ESG 환경혁신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 개최
[공정언론뉴스]남양주시 진접오남행정복지센터는 지난 3일 진접읍 주민자치센터에서 진접읍과 ESG 환경 혁신 협약을 맺은 15개 단체가 함께 모여 ESG 환경혁신 추진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이용복 진접오남행정복지센터장과 김기철 주민자치위원장을 비롯해 주민자치위원회 환경혁신추진단, 각 참여단체 회장 및 사무국장(총무) 등 40여 명이 참석했으며, 지난 3월 15일 협약식 이후 각 단체가 활동한 내용을 담은 성과 영상을 시청하며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각 단체는 원으로 둘러앉아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제한됐던 대면 토론을 마음껏 펼쳤으며, 그간 환경을 위한 활동을 실시하며 느낀 점과 향후 활동방향 등 환경혁신과 관련된 의견을 교류했다.
이용복 진접오남행정복지센터장은 “각 단체들의 적극적인 참여 덕분에 지난 50여 일간 진접읍 플로깅은 하루도 빠짐없이 이어져 왔다.”라며 “눈에 띄게 깨끗해진 거리를 주민들도 체감할 수 있을 것”이라 전했다.
김기철 주민자치위원장은 “플로깅으로 시작한 ‘나부터 우리마을부터’ 실천하는 환경 운동은 지구를 구하는 활동이다.”라며 “환경을 위한 뜻깊은 활동에 관내 여러단체가 함께 해주셔서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