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와부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 사업 \'사랑의 소원 트리\' 선물 전달식
[공정언론뉴스]남양주시 와부조안행정복지센터는 어린이날을 앞두고 지난 3일 행정복지센터 2층 센터장실에서 ‘사랑의 소원 트리’ 선물 전달식을 가졌다.
와부조안행정복지센터는 어린이날 100주년을 기념해 어린이가 따뜻한 사랑 속에서 바르고 씩씩하게 자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어린이들이 다양한 꿈을 펼칠 수 있도록 격려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
이제창 와부조안행정복지센터장은 “와부읍 지역의 모든 어린이들이 독립된 인격체로 존중받고, 소외된 어린이가 생기지 않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와부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장재 전 위원장은 소원 선물을 전달하며 “씩씩하고 건강한 어린이가 되길 바란다.”라고 격려했으며, 전달식에 참여한 어린이들은 “맛있는 간식과 멋진 선물을 주셔서 감사하다.”라고 말하며 환하게 웃었다.
한편, ‘사랑의 소원 트리’는 와부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특화 사업으로, 수요자 욕구에 기반한 나눔 자원 발굴을 위해 지난해 12월 시작됐으며 관내 저소득 아동·청소년이 소원 엽서에 작은 소원을 적어 내면 소원 트리에 카드를 게시해 익명의 기부자가 소원을 들어주는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다.
현재까지 100여 명의 아동·청소년이 ‘사랑의 소원 트리’를 통해 소원을 이뤘으며, 와부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복지 사각지대 아동·청소년까지 수혜 대상자를 확대해 ‘사랑의 소원 트리’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