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나무와 함께하는 와우! 펀(fun)데이
[공정언론뉴스]구리시는 3일 어린이날을 맞아 교문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구경자) 주관으로 ‘꿈나무와 함께하는 와우! 펀(fun)데이’ 행사를 개최했다.
이 사업은 교문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저소득 취약계층 아동을 위해 2017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CMS 후원금 사업으로 기존에는 영화 관람 후 쇼핑과 외식을 함께하는 1일 나들이 행사로 진행했으나 코로나19로 인하여 작년과 올해는 대상 아동과 같이 쇼핑하며 원하는 선물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실시했다.
이날 함께한 아동들은 관내 5개 지역아동센터에서 4명씩 아동을 인솔하여 백화점을 방문했다. 아동들은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원하는 선물을 직접 선택하고 연신 미소를 지으면서 행복한 모습을 보였다.
구경자 교문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앞으로도 우리 아이들이 나눔의 가치를 배우고 실천할 수 있도록 행복한 교문1동을 만들어 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차종회 구리시장 권한대행은 “우리 구리시의 미래인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가득 채워준 교문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분들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말하며 “소외되기 쉬운 우리 주변의 이웃을 위해 ‘모두가 행복한 구리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교문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이외에도 지역주민 CMS 후원금으로 ▲저소득 독거노인 안부확인을 위한 ‘따르릉~ 똑!똑!똑!’▲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사업 ‘행복기동대’ ▲생필품 지원 사업 ‘행복나눔데이’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