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기 부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위촉
[공정언론뉴스]이천시 부발읍은 3일 제4기 부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22명을 위촉했다.
이번 위촉은 제 3기 협의체위원의 임기가 만료됨에 따라 임무빈 민간위원장을 비롯 총 22인을 제 4기 위원을 구성하여 위촉한 것으로 임기는 2023년 12월 31일까지 활동하게 된다.
위촉식 후 4기 협의체에서 활동 할 임원진을 선출하였으며 위원들의 호선을 통해 당선된 임무빈 민간위원장은“부발읍 지역사회보장 증진을 위해 중추적인 역할을 하실 위원님들과 함께 할 수 있어 감사드린다”며 “위원님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경험으로 부발읍 주민들에 필요한 복지에 대해 같이 고민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부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민관협력기구로, 복지사각지대 및 민간 자원 발굴을 통한 지역의 복지문제 해결하고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한 지역 내 네트워크 구성원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등 부발읍 지역사회복지의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이날 관내 저소득 초등학생들에게 상품권을 전달하는“어린이날 기념 키다리아저씨사업”도 진행하였다. 이 사업은 부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매년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실시하고 있으며, 관내 저소득 아동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부발읍민 모두가 사랑과 나눔을 몸소 실천하는 기부문화를 조성하는데 이바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