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연성동, \'어르신 효 나눔\'으로 행복한 동행
[공정언론뉴스]연성동 행복더하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3일 연성동 관내 독거어르신을 대상으로, 직접 만든 음식과 카네이션을 전달해드리는 ‘어르신 효 나눔’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지난 4월 협의체 임원회의와 월례회의의 의결을 거쳐 음식을 직접 만들고, 비누 카네이션과 시흥시1%복지재단에서 후원받은 백미 10kg를 함께 전달하는 것으로 진행했다.
이날 위원들은 이른 아침부터 정성을 담아 닭곰탕과 밑반찬(오징어젓갈, 겉절이)을 직접 만들고, 통장협의회와 함께 위원별 조를 구성해 각 가정에 직접 방문해 안부와 함께 마음을 전하는 등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섰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김명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어버이날을 맞아 감사와 존경의 마음이 지역 내 어르신들에게 잘 전달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과 함께 기쁨을 나누고 사랑을 전하는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상익 연성동장은 “어버이날을 맞아 연성동의 독거어르신을 위해 직접 맛있는 음식을 만들고 전달까지 함께해 주신 협의체 위원님들과 통장협의회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민․관 협력을 통해 지역주민이 체감하는 다양한 복지사업을 펼쳐 행복한 동행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