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언론뉴스]2022년 제100회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개최된"평택 어린이날 온(on)잔치”가많은 어린이와 시민의 성원에 힘입어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행사는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마련된 비대면 어린이날 행사로 평택시 어린이집연합회, 평택시 육아종합지원센터, 평택시 가족센터, 지역아동센터 평택시협의회, 한국방정환재단경기지부 등 6개 아동관련 단체에서 협업 추진하였다.
"꾸러미로 놀자"는 사전 접수한 3,000명의 어린이에게 가족애(愛) 놀이키트를 평택 3개 권역에서 배부한 행사로 시민의 높은 호응과 만족도로 어린이날 가족이 함께 놀이를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어린이날 개최된 배부 행사장에는 포토존 및 풍선이벤트가 마련되어 오랜만에 야외 나들이를 즐기는 어린이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온(on)통 어린이주간"은 어린이날 및 어린이주간을 맘껏 즐기기 위한 유튜브 문화공연 프로그램으로 "랜선 어린이 온잔치”등 5개의 문화공연이 제공되었다. 평택 명소를 SNS로 소개하는"어린이 평택명소 가이드"이벤트도 시민들이 평택의 즐길 곳을 공유할 수 있어 많은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어린이날 그림그리기 대회" 또한 900여명의 많은 어린이가 참여한 가운데 5월 심사를 거쳐 80명의 우수작품을 선정하여 평택시장상을 수여할 예정이며 온오프라인 전시를 계획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지친 어린이와 가족에게 어린이날을 축하하며 따뜻한 위로와 즐거움을 전하였다. "랜선 어린이 온잔치” 유튜브생방송부터 그림 전시회까지 평택시청 홈페이지에서‘어린이날’을 검색하면 다시 만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