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봉사회 연천지구협의회 삼계탕 나눔 봉사 활동 진행
[공정언론뉴스]대한적십자사봉사회 연천지구협의회는 지난 6일 연천군 종합복지관 3층 조리실에서 회원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삼계탕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연천군 읍·면 별 8개 적십자 단위 봉사회 임원으로 구성된 연천지구협의회는 소외계층을 위해 매월 1회 구호 물품을 약 90가구에 전달하고 있으며, 이전에는 주거 환경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가스레인지 점검, 전등 교체 및 정리 정돈 활동을 진행하는 등 대상자의 말벗 활동도 함께 진행해왔다.
금일은 적십자 단위 봉사회 임원인 회원들이 모여 삼계탕 용 닭 100마리와 들어갈 재료를 넣어 삶고 직접 담근 얼갈이배추 겉절이를 각각 포장하여 통에 담아 대상자 100가구에 직접 전달한다.
2022년 연천군 자원봉사활동 우수프로그램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어서 오세요. 소중한 당신을 위한 삼계탕 나눔 봉사’ 사업은 5월~8월 기간 동안 4회 진행되며 삼계탕과 계절 김치를 직접 만들어 각 읍면 단위 봉사회를 통해 소외계층 100가구에 전달된다.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연천지구협의회 이형숙 회장은 “연천군 자원봉사활동 우수프로그램 공모사업을 통해 관내 거주하는 소외계층의 건강을 위한 삼계탕 봉사를 진행할 수 있어 감사한 마음이며, 음식뿐만 아니라 함께 활동한 회원들의 사랑과 정이 듬뿍 담긴 마음이 대상자에게도 전해졌으면 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