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은현면 주민자치위원회,‘나릿물 어버이 사랑해 孝’행사 실시
[공정언론뉴스]양주시 은현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구순)는 지난 6일 오전 은현복지회관에서 면내 어르신들을 초청해 ‘나릿물 어버이 사랑해 孝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어버이날을 기념해 코로나19 여파로 소홀해진 이웃 간의 정을 되찾고 우리의 미풍양속인 경로 효친 사상을 계승 발전시키고자 마련됐다.
위원회는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양주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협력해 ▷교육용 키오스크 맞춤별 교육 ▷연지곤지 메이크업 체험 ▷전통 부채 제작 체험 ▷사랑의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따뜻한 식사 한 끼 대접 ▷사랑을 담은 작은 화분 전달 등 면내 어르신들이 좋아하실 만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또한 지역 어르신들과 진솔한 대화를 나누고 애로사항 청취를 통해 공감하고 소통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구순 주민자치위원장은 “코로나로 위축된 분위기에 마을 어르신들께 조촐한 자리로 감사 인사를 드려 송구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의견을 직접 듣고 우리 면 발전을 위한 사업 진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지현 은현면장은 “어르신들을 위해 바쁘신 와중 시간을 내어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식사 한 끼를 대접하고 카네이션과 화분 전달까지 도맡아주신 주민자치위원님들께 감사하다”며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사람의 정이 더 그리워지는 시기에 어르신들이 이번 행사를 통해 조금이나마 위안을 얻으셨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