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 PAIRPLAY MOU 체결
[공정언론뉴스]고양시청소년재단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은 ”건강 여가 플랫폼 PAIRPLAY(대표이사 권용근)“와 지난 5월 6일 금요일에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2020년 청소년종합실태조사 결과, 청소년 신체활동 일주일 평균 2.1시간으로 2017년 대비 1.7시간이 감소하는 등 신체활동이 코로나19 이후로 급격하게 저하되었다.
이에 따라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 신체 건강권을 보장하기 위해 신체활동의 기회를 확대하는 방안을 탐색하는 중 페어플레이의 앱을 활용한 긍정적이고 건전한 신체활동 모임에 주목하게 되었다.
건강 여가 플랫폼 PAIRPLAY는 ”함께 건강한 습관을 만드는 것“이라는 모토를 가지고, 러닝, 등산, 피트니스, 문화예술활동 등 내 주변 사람들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소셜 스포츠 플랫폼“이다. 현재 앱은 21년 6월 이후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현재 누적 클럽(모임) 개설 수는 6,000건이 넘었다.
페어플레이 앱의 자발적 참여 기반 연계 유연성은 누군가와 함께 소통하고 운동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큰 효용이 있다. 해당 장점을 활용하여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에서는 스마트폰으로 즉각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홍보, 청소년 신체활동 서비스 등 청소년들과 지도자가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페어플레이 플랫폼 활용을 지원할 계획이다.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 최진영 관장은 ”그동안 코로나19 이후에 청소년들이 신체활동 등 야외활동을 하기에 어려움이 많았지만, 향후 페어플레이와 연계하여 온·오프라인을 병행한 안전하고 다양한 청소년 신체활동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