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화도읍 생활개선회, 마을 꽃 가꾸기 진행
[공정언론뉴스]남양주시 화도읍 생활개선회(회장 함순자)는 13일 구암3리 마을과 연계해 마을 도로 주변에 백일홍꽃 정식 모종과 꽃씨를 파종했다.
‘기다림의 미학, 백일홍 꽃씨를 뿌려라!’행사는 자체 임원 회의를 통해 기획됐으며, 화도읍 생활개선회와 구암3리 마을과의 긴밀한 소통과 협조를 통해 추진됐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화도읍 생활개선회원과 마을 주민 등 40여 명은 마을 주변 빈 공간에 자체적으로 준비한 백일홍 꽃 모종을 재식하고 꽃씨를 뿌렸다.
이날 행사를 위해 구암3리 김용완 이장은 새 흙을 마련해 꽃을 심을 장소를 미리 조성할 수 있도록 도왔으며, 남양주시 농업기술센터 이장범 동부지소장은 백일홍꽃과 관련된 영상을 제작해 함께 시청하며 파종에 앞서 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최대집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장은 “생활개선회가 주민과 함께 하모니를 이뤄 아름다운 마을을 위해 애써주셔서 감사드린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화도읍생활개선회 함순자회장은“김용완 이장님과 마을 주민이 협조해 주신 덕분에 꽃 가꾸기 행사를 실시할 수 있어서 기쁘다.”라고 말했다.
한편, 화도읍 생활개선회는 의・식・주 전반에 걸쳐 보다 진보된 삶의 질을 위해서 환경 정화 활동, 봉사 활동 등을 실천하고 있는 학습 단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