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비대면 한마음치매극복 걷기행사
[공정언론뉴스]가평군보건소에서는 경기도광역치매센터와 공동 주관으로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고 치매 환자 가족과 지역 사회가 함께 살아가는 사회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2022년 비대면 한마음치매극복 걷기행사⌟를 운영할 계획이다.
가평군치매안심센터에서 주관하는 비대면 한마음치매극복 걷기행사는 모바일 걷기 플랫폼인 ‘ 워크온(Walkon)’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여 기간 내 150,000보(1일 최대걸음 수: 10,000보로 제한)를 걷고 인증하면 된다.
신청은 본인 휴대전화를 이용하여 모바일 앱 ‘워크온’을 설치 및 가입하고 ‘2022년 경기도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 커뮤니티에 참여 후 그룹 설정을 ‘가평군’으로 지정 후 챌린지 참여하기를 누른 뒤 휴대전화를 몸에 지니고 걷기를 실천하면 된다. 목표 걸음 달성 후에는 반드시 응모완료를 눌러 챌린지를 완료하여야 한다.
행사기간은 5월 16일부터 6월 15일까지이며 기간 내 15만 보 걷기에 성공한 완주자에게는 기념품을 발송할 예정이다.
가평군보건소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신체활동과 사회적 교류 감소로 치매관리 및 예방이 어려웠던 치매환자·가족의 걷기를 독려하고 치매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확산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