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평생학습 우수 프로그램 운영, 인기 만점!
[공정언론뉴스]안성시가 관내 우수한 평생교육 프로그램 발굴‧지원을 통해 시민들에게 다양한 학습기회를 제공하여 지역공동체 활성화와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평생학습 우수 프로그램은 안성시니어클럽 외 3개소 기관이 공모로 선정돼 우수 강사진, 질 높은 프로그램을 제공함에 따라 학습자의 만족도를 끌어올리고 있으며 평생학습 활동 실천에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다.
특히 안성시니어클럽은 집수리에 관심이 있는 안성시민을 대상으로 ‘안성시 집수리 건축학교’ 수강생을 모집해 한경대학교 디자인건축융합학부 김준경 교수와 한동대학교 공간환경시스템공학부 유송희 교수 등 8명의 전문교수 지도하에 창호설치, 미장방수, 목공, 전기 등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집수리의 이론 및 실습 교육을 알차게 진행하고 있다.
안성시니어클럽 유재용 회장은 “집수리학교 운영을 통해 나의 집을 수리하는 것에서 출발해 배운 재능으로 이웃집 수리도 도울 수 있고, 이웃 간 유대가 형성되면 공동체 조직을 형성해 우리라는 울타리 속에서 봉사를 하거나 사업에 참여할 수 있다”며 “단순 교육으로 끝나지 말고 취약계층의 주거환경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참여자들의 집수리 봉사활동으로도 이어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시 평생학습 관계자는 “건강하고 긍정적인 일상 회복을 앞당기는데 평생학습 프로그램이 큰 역할을 하리라 생각한다”며 “이웃과 함께 누리는 행복한 지역사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