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장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찾아가는 복지 캠페인 펼쳐
[공정언론뉴스] 평택시 신장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신건수)는 지난 18일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우리 주변의 위기가구를 발굴 지원하기 위한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지역주민들의 이동이 많은 국제 중앙시장일대를 협의체 위원과 맞춤형복지팀 등이 참여해 리플렛, 홍보물품 등 배부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우리 주변의 이웃에게 적극적인 관심을 가지고, 위기상황에 처한 가구를 발굴, 지원함으로써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금전․물품․재능기부 방법을 안내해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기 위해 진행했다.
신건수 신장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지만, 미처 발견하지 못한 소외 이웃들에게 이번 캠페인을 통해 위기가구 발굴이 더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했다.
성기완 신장2동장은 “현장에서 주민과의 소통창구 역할을 해주신 협의체 위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신장2동의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할 수 있도록 민・관이 함께 힘을 합쳐 효율적인 발굴, 지원 체계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했다.
한편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번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비롯해 부락종합사회복지관에서 주관하는 ‘마음품 축제’에 참여하여 한국전력공사 평택전력지사에서 지원한 희망키트를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 그 밖에 나눔행사 등 동의 구석구석을 살피며 따뜻하고 살기 좋은 신장2동을 만들어 가는 데 적극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