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상반기 이음터 시민학교 포스터
[공정언론뉴스]화성시인재육성재단(대표이사 김태호) 다원이음터센터에서는 2022년 상반기 ‘이음터시민학교’ 수강생을 오는 23일부터 선착순으로 화성시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모집한다고 밝혔다.
다원이음터는 마을과 학교, 주민을 잇는 학교복합화시설로 마을교육공동체 조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이음터시민학교’는 지난 1월 초 시민 수요조사 결과를 반영하여 생활문화, 자녀교육 등 7개 과정으로 구성되었다. 각 과정은 8회차로 진행되며 6월 7일부터 7월 29일까지 다원이음터에서 운영될 예정이다.
신청대상은 화성시 관내 주민으로 성인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모집기간은 5월 23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화성시통합예약시스템에서 온라인 접수를 하면 된다.
화성시인재육성재단 김태호 대표이사는 “다원이음터에서 주민의 의견을 반영하여 추진하는 마을교육공동체 사업을 통해 마을 중심의 학습생태계 발전에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시민학교 모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다원이음터 블로그와 화성시통합예약시스템 프로그램 안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음터는 대한민국 교육박람회에서 ‘교육시설분야 생활SOC 연계 학교시설복합화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가 있으며, 현재 5개의 이음터(△동탄중앙, △다원, △송린, △동탄목동, △서연)가 운영되고 있고 2022년 2개의 이음터(△늘봄, △호연)가 개관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