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행복나눔본부, 평택시민건강걷기대회에서 나눔 문화 확산
평택행복나눔본부는 지난 21일 이충레포츠공원 광장에서 개최된 2022 평택시민건강걷기대회에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참여했다.
평택행복나눔본부는 나눔 문화에 대한 홍보관을 운영해 대회에 참여한 4,000여명의 시민들에게 평택시의 나눔 문화를 널리 알리고 소외계층을 위한 평택행복나눔본부의 배분 사업을 홍보하는 활동을 했다. 더불어 ‘슈링클스 만들기’ 체험 부스를 준비해 아동부터 어른까지 참여할 수 있도록 하여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평택행복나눔본부와 봉사자들이 함께하여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힘썼으며, 평택 시민들의 크고 작은 관심으로 정기후원, 일시후원을 모금하는 성과를 얻으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평택행복나눔본부 황성식 본부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거리두기가 완화되어 평택 시민들과 가깝게 만날 수 있어 뜻깊은 자리였다”라며, “평택 시민들의 따뜻한 관심을 받아 평택행복나눔본부는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저소득 위기가정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한편 평택행복나눔본부는 매월 2,000원으로 누구나 행복한 나눔에 참여할 수 있는 ‘1인 1계좌갖기’ 캠페인을 진행중에 있으며, 이 외에도 착한가게, 생애주기별 기부, 일시후원 등 다양한 모금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모금사업을 통해 들어온 후원금은 평택시 위기가정 긴급지원비, 생계비 지원, 한끼나눔사업 등 다양한 방법으로 저소득 가정에 투명하게 전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