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고양시민대학 제1기(6~7월) 학습자 모집
고양시가 오는 5월 30일(월)부터 6월 17일(금)까지 2022년 고양시민대학 1기 학습자를 모집한다. 2022년 고양시민대학은 시민강사가 직접 제안한 강좌를 시민이 함께 배우는 시민참여형 학습프로그램이다.
1기 프로그램은 6월 17일부터 7월 22일까지 운영되며 인문, 예술부터 생활학, 미래학, 부모학 등 다양한 분야가 준비되어 있다. 강좌는 누구나 온라인 신청을 통해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주요 강좌로는 ▲고양필하모닉오케스트라 안현성 지휘자의 ‘아름다운 클래식 세상’ ▲배우 전진우의 ‘나를 찾아 떠나는 연극여행’ ▲전 한국교통연구원 설재훈의 ‘교통사고를 예방하는 기술, 방어운전’ ▲한의사 길호식의 ‘한의학으로 만성질환에서 탈출하기’ ▲방송피디 권용찬의 ‘스마트폰 하나면 나도 유튜버’ ▲채완순 강사의‘청소년의 자기주도 리더십 개발을 위한 전략’ 등 36개의 강좌다.
강의는 ▲어울림누리 고양생활문화센터 ▲고양평생학습관 어울림뜨레 ▲성사청소년문화의집 ▲고양관광정보센터 ▲최소리아트홀 ▲중산공원 ▲백마화사랑 ▲한양문고 주엽점 등 9개소에서 운영된다.
시는 1기 과정을 운영 후 오는 9월 중 2기를 운영할 계획이며, 2기 참여자 모집은 8월에 실시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2년간의 코로나 기간 동안 교육 프로그램이 온라인 이론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거리두기 해제에 따라 2022년 고양시민대학은 이론과 학습 중심의 강연에서 벗어나 다양한 현장학습과 소통 및 체험중심 프로그램으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