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온누리 1인1 나눔계좌\" 사랑 나눔 캠페인
여주시 가남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6일 지역사회 자발적 기부문화 확산과 서로 돕는 복지공동체 조성을 위한 "희망온누리 1인1 나눔계좌" 사랑 나눔 캠페인을 추진했다.
"희망온누리 1인1 나눔계좌" 사랑 나눔 캠페인은 성숙하고 자발적인 지역사회 기부문화 정착을 위해 가남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추진하는 사업으로 이 날 공동위원장을 포함한 협의체 위원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관내 유관기관 및 재래시장 등을 방문하여 희망온누리 1인1 나눔계좌 홍보 및 신청접수 등을 진행했다.
김동식 민간위원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나눔이라는 것이 생각보다 어렵거나 멀리 있는 일이 아니라는 것을 많은 분들이 알게 되셨으면 좋겠다”며 “우리 이웃을 향한 따뜻한 관심과 사랑으로 모인 성금은 어려운 이웃들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복지서비스 지원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전했다.
곽호영 가남읍장은 “어려운 시기에 사랑 나눔 캠페인에 동참하여 나눔의 힘을 전해주신 협의체 위원님과 주민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많은 분들이 함께 만들어주신 나눔 문화가 바람을 타고 날리는 민들레 홀씨처럼 널리 퍼져나가 서로가 서로를 돕는 따뜻한 가남읍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희망온누리 1인1 나눔계좌 신청을 통해 모인 후원금은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 지원 및 특화사업 추진에 사용될 예정이며, 가남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수시로 캠페인을 추진하여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에 힘쓸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