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광주하남교육지원청, \'교육과정 길잡이 양성과정 직무연수\' 운영
경기도광주하남교육지원청은 5월25일부터 광주하남 고등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교육과정 길잡이 양성과정 직무연수"를 진행하고 있다.
5월 25일 광주하남교육지원청에서 진행된 "교육과정 길잡이 양성과정 직무연수"에는 관내 고등학교 교사 30여 명이 참여하여 '고교학점제 어디까지 와 있나'라는 주제로 이승민 강사(동북고)의 특강을 듣고 고교학점제 정책을 반영한 교육과정 편성 방향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학교별 2022학년도 입학생 교육과정 편제표 분석한 후 2023학년도 입학생 교육과정 편성 방향에 대해 상호 컨설팅하고 집단 지성을 나누는 시간을 통해 동료 교사와 함께 성장하는 학습의 장이 되었다.
이날 특강과 교육과정 편제 상호 컨설팅에 참여한 고등학교 A교사는 "고교학점제 도입에 따라 학교 교육과정 편성에 대한 고민이 많았는데 다른 학교 교육과정을 상호 컨설팅하는 시간을 통해 교육과정 편성에 대한 고민이 해소되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광주하남교육지원청에서는 "교육과정 길잡이 양성과정 직무연수"를 5월 25일에 이어 6월 2일부터 4회 더 운영할 예정이다. 6월 2일에는'고교학점제 선도학교 운영사례 나눔', 6월 9일에는 '고교학점제와 대학입시제도', 6월 23일에는'학교자율과정 이해와 사례나눔', 7월 7일에는'학교별 교육과정 편성사례 공유' 강좌를 기획하여 고교학점제가 학교 현장에 안착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