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동부노인복지관, \'치매! 스마트하게 예방하다\' 1·2기 수료식 진행
남양주시동부노인복지관·(분관)화도노인복지관(사회복지법인 휴먼복지회, 김종규 관장)은 지난 16일 경기도 치매예방사업인‘치매! 스마트하게 예방하다’프로그램을 1‧2기로 나눠 12회기 과정을 마치고 수료식을 진행했다.
‘치매! 스마트하게 예방하다’는 태블릿 PC를 활용한 인지훈련프로그램으로, 1‧2기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실시한 결과 사전 검사에 비해 사후 검사에서 인지선별검사 1.9점 상승, 한국형 노인우울척도(SGDS-K) 1.5점 감소, 주관적 기억감퇴 평가(SMCQ) 1.7점 감소하는 등의 개선된 결과가 나타났으며 프로그램의 전반적인 만족도는 5점 만점에 4.6점으로 높은 점수가 나왔다.
김종규 관장은“코로나19로 인해 모이기 어려웠음에도 불구하고 열심히 참여해주신 어르신들 덕분에 프로그램이 높은 참여율을 보이며 잘 진행될 수 있었다.”라며“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스마트한 복지관으로 나아가 더 많은 어르신들의 치매예방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이날 수료식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서 자신감을 얻을 수 있었고, 프로그램을 제공해주신 경기도 광역치매센터와 남양주시동부노인복지관에 감사를 드린다.”라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