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체험학습지도사 양성 ‘체험창업 교육’ 수료식 진행
김포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덕인)는 농촌체험학습지도사 양성을 위한 "체험창업 교육" 수료식을 26일 진행하고 교육과정을 마무리했다.
교육생 전원이 자격증 검정시험에 합격해 총24명의 수료생을 배출한 이번 교육은 지난 3월 10일 첫 교육을 시작으로 매주 목요일, 총 11회 70시간에 걸쳐 진행되었다.
이번 과정에서는 농촌체험관광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체험프로그램의 개발 원리 및 방법론, 프로그램 운영기법, 안전사고 대응 등의 과정으로 진행되었으며, 심사를 통해 선발된 프로그램 발표팀은 체험마을 공간 활용 농촌체험관광 운영에 대한 시범사업자로 연내에 김포시민을 대상으로 직접 개발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교육을 수료한 교육생 전원은 향후 김포시 농촌관광활성화를 위한 서포터즈로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에 참여한 전영준 교육생 대표는 “교육과정 중 현장탐방 및 실습의 기회도 제공되어 강의실에서 배운 내용을 바로 현장에도 접목해보며 김포시에서 운영중인 빰빰투어와 농촌체험관광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는 유익하고 즐거운 교육이었다.”며 체험교육에 관심이 있는 농업인들이 더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과 지원의 바램을 전했다.
이에 농업진흥과 이인숙 과장은 “접경지역 체험마을 활성화를 위해 올해 처음 기획한 체험창업 교육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노력해준 교육생들에게 감사드린다.”며 “교육 중 부족했던 부분을 보완하여 더 많은 교육생에게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여 김포시 농촌의 부가가치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김포 농촌체험관광에 관심있는 분들의 꾸준한 참여와 관심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