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청
구리시는 여름철 집중호우 대비 침수 우려 지역에 대한 선제적 대응의 일환으로 2022년도 하수도시설 유지·관리 계획을 수립하여 관내 주요 하수도시설물에 대하여 일제 집중 점검 실시 중이다.
2022년 5월 20일부터 2022년 6월 10일(22일간)까지 주요 하수박스 18개소, 우수토실 7개소, 자체 비상펌프장 5개소, 소규모 맨홀펌프장 11개소 등을 대상으로 하수박스 내 유수 흐름에 지장을 줄 수 있는 관통 시설물·토사 퇴적 여부 및 균열·누수 등 훼손 여부, 펌프 작동상태 확인, 맨홀 및 빗물받이 파손 상태 등을 중점 점검한다.
점검 결과 보완이 시급한 하수도시설에 대하여는 즉시 보수할 계획이며, 본격적인 우기가 시작되기 전 하수관로에 대한 준설작업도 신속히 마무리하고, 타 기관(부서)에서 조치가 필요한 사항인 경우 관계기관에 즉시 통보할 예정이다.
하수시설별 현장점검 체크리스트를 통해 하수도시설 현행화 및 점검 위치와 점검 방법 등 체계적으로 유지관리할 계획이다.
아울러, 여름철 집중호우로 인한 침수 피해 사전 대응 차원에서 개인하수도 관리 요령 안내문을 각 동 주민센터 배포 및 홈페이지 게재하여 침수피해를 최소화할 예정이다.
차종회 구리시장 권한대행은 “2022년도 하수도시설 유지·관리 및 점검에 만전을 기해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힘써 안전하고 쾌적한 구리시 건설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