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청소년 행복주간 다양한 청소년축제
의정부시청소년재단 청소년수련관에서는 지난 27일과 28일 이틀에 걸쳐 의정부시에 거주하고 있는 청소년 및 시민들을 위한 청소년 버스킹 공연과 청소년 PARTY가 성황리에 치러졌다.
27일 진행된 청소년 버스킹 공연은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 자치기구 청소년운영위원회 ‘소낙비’가 직접 공연을 기획하고 운영하여 청소년 스스로가 지역사회에 참여함으로써 올바르고 건전한 문화·예술 공연 문화를 형성하는데 기여했다.
올해로 3번째로 진행된 이번 청소년 버스킹은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야외무대 ‘모두모아’에서 진행되었으며, 청소년 버스킹 공연팀 12개 팀과 관람객 약 150명이 함께 참여하여 즐거운 금요일 오후를 보냈다.
28일에 진행된 청소년 PARTY는 의정부시가 전국 최초로 청소년들을 위해 조례로 제정한 ‘2022년 의정부시 청소년 행복 주간’의 마지막 행사로써 화려한 피날레를 장식했다.
이 날 진행된 청소년 PARTY는 청소년들을 위해 동아리 체험부스, 인생 네컷 사진관, 레트로 오락실 등 청소년들의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체험부스가 진행되었으며, 청소년 교복 및 직업복 패션쇼, 청소년 동아리 공연을 통해 또래 청소년들 간의 소통과 문화 축제의 장을 마련했다.
또한, 작년과 올해 관심 받았던 TV프로그램 ‘스트리트 우먼 파이터’에 출연한 댄스팀 라치카의 객원 멤버 피넛과 K-pop 신인 걸그룹 ICU(아이씨유), DJ 반거 등이 참여하여 청소년 PARTY의 분위기를 더욱 뜨겁게 달구었다.
청소년 PARTY의 마지막 행사로 진행된 폐회식에서는 오색연막 퍼포먼스와 의정부시 청소년들을 응원하는 현수막 내붙임 이벤트를 통해 한 주 동안 진행한 청소년 행복 주간의 유종의 미를 거두었다.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조경서 관장은“2022년 청소년 행복주간 기념행사로 진행된 청소년 버스킹 공연과 청소년 PARTY를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움츠려 있었던 또래 청소년들 간 소통의 불씨를 재점화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 청소년 행복 주간 뿐 아니라 1년 365일 내내 청소년들이 정말 행복하고 즐거운 하루들을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하는 청소년수련관이 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