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자녀의 꿈에 날개를 달아주는 서울대 \'스누콤 학부모교육\' 1기 성료
시흥시와 서울대의 교육협력사업으로 마련된 '스누콤(SNUComm)'의 2022년 1기 학부모교육이 지난 28일 수업을 마지막으로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면서 학부모의 역량을 한층 높였다.
'스누콤'은 서울대를 뜻하는 SNU와 지역을 뜻하는 Community를 조합한 명칭으로, 시흥시 초‧중등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서울대 연구팀이 직접 개발․운영하는 ‘학습자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이다.
‘자녀 진로진학 지도’를 주제로 이뤄진 2022년 1기 '스누콤 학부모교육'은 지난 5월 14일부터 28일까지 3주간 매주 토요일 서울대 시흥캠퍼스에서 열렸다.
권오현 전 서울대 입학본부장, 이선영 서울대 교육학과 교수, 이필규 경기도교육청 장학사 등이 강사로 참여해 ‘성장하는 힘을 길러주는 자녀교육’, ‘자녀 맞춤형 학업역량 키워주기’, ‘고입‧대입 제도에 대한 이해와 준비’ 등을 강의해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이끌었다.
함현중학교 1학년 자녀를 둔 한 학부모는 “가정에서 자녀가 꿈을 키우고 마음껏 성장하기 위해 부모가 어떤 역할을 해야 할지에 대해 알게 됐다”며 수강 소감을 말했다.
시 관계자는 “'교육도시 시흥'에서 만날 수 있는 '스누콤 학부모교육'은 기수마다 다른 주제로 운영할 예정”이라며, “시흥시 학부모에게 자녀 교육에 대한 통찰력과 지혜를 전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므로, 앞으로도 많은 참여와 기대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시흥시는 ‘부패 없는 도시, 청렴한 시흥’을 조성하기 위해 보조금사업의 정산 및 수행상황의 철저한 점검 등을 통해 공공재정의 투명한 사용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