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복지재단(사무처장 정문호) 산하 평택팽성노인복지관(관장 이원형)은 5월 31일 국립한국복지대학교(총장 성기창) 사회복지과(학과장 정선영)와 양 기관의 상호발전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한국복지대학교 사회복지과 정선영 학과장, 팽성노인복지관 이원형 관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평택팽성노인복지관과 국립한국복지대학교 사회복지과는 이날 협약식을 통해 ▲양 기관 간 관련 분야에 대한 공동 연구 및 정보 교류 ▲학생들의 교육활동 및 성장과 관련한 정보 공유 ▲우수 인재 현장실습 기회 제공 ▲협약기관의 업무 관련 정책 자문 ▲협약기관 직원의 직무교육 ▲복지관 행사 및 프로그램 자원봉사활동 ▲기타 양 기관의 협력 및 상호 발전에 관한 사항에 대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원형 관장은 “양 기관의 상호발전과 협력에 만전을 기하여 지역복지 향상과 어르신들의 건강과 행복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하겠다.”는 말을 전했다.
협약을 체결한 국립한국복지대학교는 ‘통합교육을 통한 복지사회 인재 양성’이라는 미션과 ‘대한민국 복지교육의 중심대학’이라는 비전으로 복지인재 양성에 이바지하고 있다. 더불어 지역사회 공헌활동의 일환으로 보조기기 대여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고등교육품질인증 대학, 교육부 특성화 육성사업 선정대학, 교육부 학생복지지원 실태평가 최우수 대학으로 선정된 학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