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농업전문경영인 총회
이천시 농업전문경영인은 5월 31일 농업기술센터 회의실에서 회원 및 관계자 14명이 모인 가운데 2022년을 시작하는 총회 및 과제활동을 추진했다.
농업전문경영인 이천시회원은 1996년 5기로 선발된 회원을 시작으로 현재 18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글로벌 지식. 기술. 정보화 시대에 한국농업을 선도할 CEO양성을 위해 경기도 농업농촌진흥 기금 설치 및 운영조례에 의해 경기도 전체에서 해마다 10명 이내로 선발하여 육성하고 있다.
이날 총회에서는 2022년 농업전문경영인회 연간계획 수립을 하였고 선진농업 사례집 제작 계획과 관련하여 논의를 나누어, 올해에는 총 회원 중 8명의 사례집을 제작하기로 하였다. 선진농업사례집은 경기도에서 전문기술과 경영능력을 겸비한 농업전문경영인의 경영노하우와 신기술 실천 등을 위해 책자를 발간하여 향후 농업전문경영인과 청년농업인 간에 안정적인 농업. 농촌 정착을 위한 자문과 컨설팅에 활용할 계획이다.
고석희 회장은 “2년 동안 코로나-19로 인해 여러 가지 활동이 제한되었지만 올해부터는 본격적으로 과제활동 등을 통해 농업전문경영인들 간에 정보교류와 단체 활성화에 힘쓰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기후변화와 탄소중립 실천에 대한 동영상을 시청하였으며, 회의를 끝으로 온실 가스 감축 관련등의 내용을 담은 피켓을 들고 기념촬영으로 마무리를 지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