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삼송2동, 제3차 찾아가는 복지상담소 운영
고양시 삼송2동행정복지센터는 지난 8일, 고양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와 함께 원흥마을 12단지에서 제3차 찾아가는 복지상담소를 운영했다.
찾아가는 복지상담소는 행정복지센터를 직접 방문하기 어려운 관내 주민을 위해 아파트 단지 등에서 다양한 복지상담을 제공하고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위기 가구를 발굴하는 서비스로, 위기가구가 발견되면 기초생활보장 등의 공적지원, 다양한 민간자원 등을 연계해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이날 고양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와 함께 진행한 상담소에서는 주민 개인별 맞춤형 복지상담 및 알코올‧스마트폰‧게임 중독 등에 대한 선별검사 등을 진행했으며, 더 나은 복지상담소 운영을 위한 서비스 만족도 설문도 실시했다.
양재관 삼송2동장은 “능동적 복지실천을 통해 관내 주민뿐만 아니라 어려운 소외계층에 대한 복지의 질을 높여야 한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소외계층을 살피는 등 지역사회 복지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