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자원봉사센터 센터장 이·취임식이 6월 9일 가평군청 3층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이사장 김성기 가평군수를 비롯하여 각종 기관 단체장과 50여명의 자원봉사자가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으며 이임센터장에 대한 공로패전달과 취임센터장의 임명장 수여식이 진행되었다.
김금순 이임 센터장은 지난 3년여의 임기동안 코로나확진, 수해피해, 재난지원 등 국가적인 재난에 효과적인 대응을 비롯, 개인소유의 땅을 무상임대로 각종 농촌봉사활동을 통한 수확물 기부를 통하여 장학금지원 및 소외계층을 위한 기부활동으로 어려운 이웃을 돕고 시설관리공단,외식업조합,청소년문화의집,육아종합지원센터 등 유관기관과의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가평군 자원봉사센터를 한층 발전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금순 이임센터장은 이임사를 통하여 “자원봉사의 발전은 가평군민 모두의 발전이기에 앞으로도 애정어린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며 “자원봉사센터 직원들과 함께한 3년이 행복했다”라고 하였다.
한편 새로 취임하는 임대원 센터장은 설악면장 출신으로 38년간의 공직생활을 해왔으며 사회복지업무를 5년이상 추진한 베테랑으로 다년간의 경험과 노하우를 살려 자원봉사센터를 잘 이끌어나갈 인물로 평가받고 있다.
임대원 신임센터장은 취임사를 통하여 “여러 기관과의 협력을 통하여 자원봉사를 활성화 하고 가평군의 자원봉사를 더 발전시키겠다” 라며 앞으로 자원봉사센터를 멋지게 이끌겠다는 포부를 당당히 밝혔다.
1998년도에 개소한 가평군 자원봉사센터는 2014년도 사단법인으로 출발하여 2019년 제1대 김금순센터장을 시작으로 3년만에 제2대 임대원 센터장 체제로 운영을 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