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영통구 매탄4동, 수원시안경사회와 \'건강복지 울타리 만들기\' 업무협약 체결
매탄4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4일 수원시안경사회와 건강한 지역사회 분위기 조성과 산드래미 건강복지 울타리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은 매탄4동 행정복지센터,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수원시안경사회 3자간 체결한 협약으로 각 협약 당사자는 매탄4동 주민들의 예방적 건강관리를 지원하여 건강복지 울타리를 만드는 데 상호 협력하기로 하였다.
수원시안경사회는 윤일영 회장을 중심으로 지역사회공헌 활동을 하고 있으며, 이번 동 행정복지센터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주민들에게 더 다양한 방면으로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수원시안경사회 윤일영 회장은 “지역사회에 대한 봉사활동을 통해 관내 주민의 의료 및 건강 욕구에 부응하여 매탄4동 산드래미 건강복지 울타리 조성에 미력하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밝혔다.
김동혹 매탄4동장은 “지난 2년여간 지속된 사회적 거리두기로 사회적 취약계층의 고립이 심화된 가운데 이번 협약으로 취약계층 주민들을 위한 예방적 건강관리 사업을 추진할 수 있게 됐다.”며 “먼저 손을 내밀어주신 수원시안경사회에 감사드린다. 매탄4동에서는 오늘 협약이 일시적인 행사로 끝나지 않고 건강복지 울타리가 튼튼히 뿌리내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