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진건퇴계원행정복지센터, 제4기 진건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위촉식 가져
남양주시 진건퇴계원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5일 주민자치센터 대회의실에서 ‘제4기 진건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위촉식 및 정기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위촉식에서는 진건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인 이형우 진건퇴계원행정복지센터장이 새로 위촉된 4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전달했으며, 정기 회의는 임원진 선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기본 사항 알림, 안건 논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번 4기 진건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장, 복지 관련 종사자, 주변 자영업자 등 지역 실정에 익숙한 주민 24명으로 구성됐으며, 앞으로 2년 동안 복지 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인적 안전망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이순자 민간위원장은 “전적으로 저를 지지해서 뽑아 주신 위원님들께 감사드리며, 진건읍과 협력하고 주민들과 소통해 도움이 필요한 복지 소외계층을 발굴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공동위원장인 이형우 진건퇴계원행정복지센터장은 “지역에 봉사하기 위해 자원한 위원님들께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며 “우리 진건읍도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도와 맞춤형 복지를 실현하며 주민들이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