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언론뉴스]보령시는 올해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바우처 이용자를 오는 18일부터 19일까지 접수한다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은 복지 수요자에게 지역 특성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아동 및 노인, 장애인 복지 서비스 대상자가 자신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직접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는 맞춤형 복지서비스이다.
이용 가능한 서비스는 아동청소년심리지원, 아동청소년비전형성지원, 시각장애인안마, 장애인 보조기기랜탈서비스 등이다.
서비스 종류별로 소득인정액은 각각 다르나 전국 가구 기준 중위소득 120~160%(4인 가족 기준 585만2000원~780만2000원)에 해당하는 가정의 가구원이 신청할 수 있다.
또한 아동청소년비전형성지원서비스의 경우는 서비스 이용 이력이 없는 신규자가 신청이 가능하며, 아동청소년심리지원 및 시각장애인안마의 경우는 생애 모두 2회(재판정 1회)까지만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은 신분증과 건강보험증, 의사소견서·진단서 등 기타 증빙서류를 지참해 주민등록상 거주지 읍면동 주민센터로 방문해 신청하면 되고, 1월 신청 기간 내 신청하지 못 할 경우 2월에도 접수 하나 1월 모집인원 충원시는 신청이 불가하다.
2021년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령시 홈페이지 ‘보령소식→시정소식’에서‘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을 검색해 보면 내용을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