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영통구 매탄4동,‘산드래미 건강복지 울타리 만들기’ 사업 추진
수원특례시 매탄4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4일, 16일 이틀간 S서울병원·수원시안경사회·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산드래미 건강복지 울타리 만들기 사업을 추진했다.
이틀간 행사에서 S서울병원에서는 반혜숙 행정원장 등 8명의 의료인이 행사에 참여하여 20여명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올바른 손씻기, 혈당, 혈압 체크 등을 시행하고 개인별 맞춤형 건강상담을 진행했다. 수원시안경사회에서는 윤일영 회장 등 4명의 의료인이 참여하여 어르신들의 시력측정 및 안과질환 상담을 진행했다.
S서울병원은 주민들의 예방적 건강관리를 위해 지난 2021년 10월 매탄4동과 업무협약을 체결한바 있으며, 수원시안경사회는 2022년 6월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주민들의 건강관리를 지원하기 위해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매탄공원 경로당 최병욱 회장은 “이렇게 친절하고 전문적인 맞춤형 건강상담을 받을 수 있어 정말 좋았다. 앞으로도 이런 사업이 활성화돼 많은 어르신들이 이런 혜택을 받을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동혹 매탄4동장은 “바쁘신 중에도 우리 지역사회를 위해 기꺼이 시간을 내주신 S서울병원 및 수원시안경사회 의료인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매탄4동에서는 위 기관들과 함께 우리 지역사회를 위해 건강복지 울타리가 튼튼히 뿌리내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