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진접읍, ‘2022 우리가 만드는 마을-안전하GO! 건강하GO! 행복하GO!’행사 개최
남양주시 진접오남행정복지센터(센터장 이용복)는 17일 진접읍 주민자치위원회가 진접읍 팔야2리 마을회관에서‘2022 우리가 만드는 마을-안전하GO! 건강하GO! 행복하GO!’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2022 우리가 만드는 마을-안전하GO! 건강하GO! 행복하GO!’는 진접읍 주민자치위원회가 ‘2022년 마을자치 공동체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돼 진행하는 ‘2022 진접 다함께 마을학교 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마을회관 9개소와 행복마을관리소에서 6월 9일부터 7월 8일까지 매주 목, 금요일 오전 11시에 총 10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마을회관별로 30~40명의 어르신을 모시고 하는 이번 행사는 풍양보건소의 치매안심교육, 치매진단검사와 행복마을관리소의 전기, 가스 등 생활안전교육, 에코해설사의 환경교육과 함께 어르신들의 소근육 운동을 위한 주물럭 비누만들기 체험을 진행했다.
김기철 주민자치위원장은 “지난해 처음 기획했던 ‘우리가 만드는 마을’ 행사에 참석하신 어르신들의 반응이 매우 좋아 올해는 대상을 확대해 진행했다.”라며“코로나19로 만나기 어려웠던 어르신들이 이번 행사를 통해 보다 안전하고 건강한 생활을 하는 데 도움이 됐으며 한다.”라고 말했다.
이용복 진접오남행정복지센터장은 “사회적 거리두기로 운영이 중단됐던 마을회관 운영의 재개에 맞춰 그간 외로우셨을 어르신들을 위해 주민자치위원회가 뜻깊은 행사를 준비해 주셔서 감사를 드린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