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언론뉴스]중소벤처기업부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1월 12일부터 2월 10일까지 비대면 방식의 2021년도 중소기업 지원사업 설명회를 약 190여 회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시책 설명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를 고려하고, 시간과 장소의 제약으로 설명회 참석이 어려운 기업인들을 위해 온라인을 통한 설명회로 개최하게 됐다.
고령층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상인 등 인터넷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정책 수요자들을 위해서는 지역별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를 고려해 별도의 오프라인 설명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온라인 종합설명회) 1월 12일(화) 14:00부터 15:30까지 ’온라인 종합설명회‘를 개최하고 중기부 유튜브, 페이스북, 네이버티브이(TV)를 통해 온라인으로 실시한다.
별도 사전신청 없이 중소벤처기업부 유튜브 채널 및 페이스북, 네이버TV에서 누구나 시청 가능하다.
온라인 종합설명회에서는 전국의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창업벤처, 수출, 판로, 기술개발(R&D), 정책자금, 기술보증, 소상공인 등 7개 분야의 주요 지원사업 내용, 달라지는 제도, 사업 참여 방법, 자주하는 질문 등을 설명한다.
종합설명회 당일 참여하지 못한 기업인들도 언제든지 지원사업 설명을 들을 수 있도록 설명회가 종료된 후 중기부 유튜브, 기업마당 누리집에 영상을 게시할 예정이다.
(분야별 온라인 설명회) 분야별 온라인 설명회는 1월 13일(수)∼2월 10일(수)까지 유튜브와 영상회의 시스템(구르미 biz, 줌 등)을 통해 지방중소벤처기업청·지자체, 중소기업 지원기관 등 담당자가 일반기업, 소상공인전통시장, 산업단지, 업종별 협단체 등 정책수요자를 중심으로,2021년 지원사업 소개와 사업 신청 방법 등을 설명하고 참석자들이 궁금한 사항을 질문하고 상담하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온라인 종합설명회는 별도신청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분야별 온라인 설명회 일정, 참여 방법 등은 관할 지방중소벤처기업청 누리집에서 확인·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