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정왕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한국마사회와 함께하는 건강 먹거리 나눔
정왕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2일 "한국마사회와 함께하는 건강먹거리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한국마사회 시흥지사 공모사업을 통해 확보한 500만 원으로 정왕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 하에 추진됐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유관단체장협의회, 정왕본동 1‧2동대, 경기행복마을관리소, 한국마사회 시흥지사 직원, 동 주민센터 직원 등 70여 명이 모여 열무김치를 직접 담그고, 된장 1kg를 구입해 관내 취약계층 200가구에게 전달한 행사였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혜숙 민간위원장은 “정왕본동 취약계층을 위해 한국마사회 시흥지사와 함께 건강한 먹거리인 열무김치와 된장을 나눌 수 있게 돼 매우 뜻깊다”며 “작게나마 어르신들의 건강 유지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희망했다.
김영립 한국마사회 시흥지사장은 “맛있고 건강한 먹거리를 드리기 위해 민·관이 하나 되어 계절김치를 담그는 뜻깊은 나눔 행사를 함께할 수 있어 보람된다”고 밝히며, “한국마사회가 공기업으로서 앞으로도 사회공헌사업을 통해 공공성 강화, 취약계층 복지증진 등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하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오을근 정왕본동장은 “건강에 취약한 어르신이나 결식 우려가 있는 아동,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 등 취약계층에 건강한 먹거리를 나눌 수 있게 도움을 주신 한국마사회 시흥지사와 함께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저희가 준비한 건강 먹거리가 힘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