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행주동, 행복파랑새단 간담회 개최
고양시 행주동행정복지센터는 행주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22일 수요일 14시에 2022년 지역특화사업 추진을 위한 행복파랑새단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올해 추진하는 지역특화사업은 날로 각박해져가는 사회 분위기 속에서 마을 주민들로 구성된 봉사단이 도움이 필요한 가구에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행복파랑새단으로 구성된 봉사조는 돌봄 가구와 1대 1로 매칭해 생필품 전달과 안부 전화, 세탁, 집수리 등 매칭 가구에 필요한 내용을 파악하고 다양한 지원을 연간 지속적으로 실시하게 된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봉사단은 각 조별로 활동 일정과 역할 분담을 논의하고, 작년에 실시했던 사업들을 공유하며 봉사자의 자세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교류하는 등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김종성 공공위원장은 “어려운 시기에 행복파랑새단의 적극적 활동과 봉사의 손길은 소외된 이웃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주민들의 순수한 봉사단체로 구성된 행복파랑새단이 행주동의 소외된 이웃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영순 행주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소외되고 있는 이웃을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봉사단을 응원하며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지역 자원 연계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