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화정도서관이 오는 7월부터 학부모 대상 진로독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자녀 진로에 관한 궁금증을 해소해주는 다양한 강좌를 줌(ZOOM)을 통한 온라인 강연으로 만나볼 수 있다.
7월에는 "혼자 하는 공부의 정석"의 저자이자 ‘재우의 서재’ 대표 한재우 작가를 초청하여 강연을 선보인다. ‘진로설계의 기초: 혼자 공부하는 힘을 키우는 법’이란 주제로 초등 편, 중‧고등 편으로 나눠 강연을 진행한다. 혼자 하는 공부, ‘혼공법’을 통해 원하는 진로를 위해 필수불가결한 공부를 정복해본다.
이어서 8월에는 "2022 수능만점 이순신"의 저자이자 ‘오대교수능연구소’ 대표 오대교 컨설턴트의 강연이 열린다. 전국투어 강연회‘강남엄마의 교육 전략’으로 유명한 오대교 대표는‘자녀의 미래 진로를 위한 부모의 교육 전략’이라는 주제로 초등 편, 중‧고등 편으로 나눠 강연을 진행한다. 예비 수능 전국 1등과 전 과목 만점이라는 기록을 보유한 오대교 컨설턴트의 연령별 맞춤형 진로진학 솔루션을 만나볼 수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청소년이 진로를 선택하는데 있어 원하는 진로에 맞춘 공부 방법도 중요하지만, 그 진로에 맞는 학부모의 교육 전략도 중요하다. 이번 온라인 학부모 진로특강을 통해 많은 학부모가 전문가의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다.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