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찾고 함께 도와요\" 가평군 조종면 명예사회복지공무원 간담회 개최
조종면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지난 24일 상반기 조종면 명예사회복지공무원 간담회를 개최했다.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은 주민의 자발적 참여로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지원하는 활동에 참여하는 무보수 명예직이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그동안 코로나19 변이바이러스 확산으로 잠정 보류하였던 명예사회복지공무원 활동을 재개하는 동시에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신규 16명을 위촉하여 명예사회복지공무원 구성을 확대하였다. 특히나, 새마을부녀회 회원들이 다수 참여하여 마을 곳곳에 위기가구를 조기 발굴하도록 위촉하였다.
2022년 조종면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운영에 있어. 개인정보 보호 교육을 시작으로 지역사회 내 복지사각지대 발굴 활동 및 캠페인 활동과 지역 내 고위험 가구(돌봄위기가구, 주거취약가구 등) 결연활동을 통해 정기적인 모니터링과 안부확인을 통해 고독사 방지 등 사회적 위험을 사전에 예방하고 지역사회 내 복지체감도를 향상하는 데에 중점적으로 활동하고자 한다.
권택순 조종면장은 “주위에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찾고 도와주는 일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함께 뜻을 모아주신 명예사회복지공무원분들께 감사드리며, 조종면의 복지체감도 향상을 위해 민관 협력 활성화 하는데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