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권선구 금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아동·청소년의 ‘아름다운 내일을 응원해’장학금 지원
권선구 금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8일 금곡동행정복지센터에서 협의체의 특화사업인‘아름다운 내일을 응원해’사업의 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아름다운 내일을 응원해’사업은 저소득 및 장애를 가진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에게 필요물품 및 장학금을 제공함으로써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의 바른 성장을 도모하여 아동복지를 강화하기 위한 협의체의 신규사업으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꿈과 희망을 잃지 않고 미래를 위해 최선을 다하는 아동·청소년들을 응원하고 이들의 학비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시작된 사업이다.
금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분기별로 회의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아동·청소년 2명을 선정하여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성실히 학업에 임하는 아동·청소년에게 30만원 상당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또한 금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자체 후원으로 아동·청소년에게 필요한 지역자원을 연계하고, 장학금 전달 시 후원물품도 함께 전달하는 등 훈훈한 지역공동체를 조성에 기여하고 있다.
허금순 위원장은 "아동·청소년들의 소중한 꿈을 응원하고 학습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이 사업을 추진하게 되었다”며 “많은 금액은 아니지만 우리 아이들이 자신의 꿈을 키워나가는데 작은 밑거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금곡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찾아가는 한소반 나누기’, ‘아름다운 가위 미용 봉사’등 금곡동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다양한 특화사업을 추진하고 있다.